Home > 커뮤니티 > 더씨엘 칼럼

더씨엘 칼럼

이미지명

안티에이징시술 <최민희 원장> 피부노화 억제를 위한 관리법과 써마지 울쎄라 시술

  • 더씨엘클리닉
  • 2018-06-07 16:27:00
  • hit195
나이가 25세가 넘어가면 피부 노화가 시작됩니다. 

피부 노화의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결국 진피층에 있는 섬유모세포의 활성이 줄어 피부 건강에 중요한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로산 등의 생산이 줄어들어 피부가 얇아지고 쭈름이 잡히고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되는 것이 큰 원인입니다. 

그러나 40세가 되면 누구나 피부의 상태가 똑같은 것이 아니며 어떤 여성은 30세로 보이고 어떤 여성은 50세로 보입니다. 즉 그동안의 관리 상태에 따라 20년의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피부노화를 억제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자외선 차단
직업 군인이나 야외 운동선수 등을 보면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 속도가 매우 높습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매우 큰 주범입니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는 10대 대부터 나타나는데 젊을 때부터 최대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조직 손상을 막는 것이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추는데 중요합니다. 평소에 자외선 차단 크림을 잘 바르고 햇빛 차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금연
금연 역시 자외선 만큼이나 피부 세포 손상을 가속화 시킵니다. 특히나 흡연 여성이나 남성이 자외선 노출이 많은 경우 피부 노화 속도는 훨씬 더 가속화 됩니다. 요즘에는 여성 흡연자들도 많이 늘었는데 아무리 피부 관리를 해봤자 흡연을 하면 말짱 도루묵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3. 탄수화물 섭취량 줄이기
밥, 빵, 면, 과자 등의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으면 비만해지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도 촉진됩니다. 그 이유는 최종당화산물이라는 물질이 피부에 축적되어 세포와 조직 손상을 가속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만한 지방세포에서 각종 염증 유발 물질을 생산해 내는데 그것이 피부 노화의 주범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최대한 줄이고 견과류, 야채 등의 항산화 식품의 섭취량을 늘려야 하겠습니다. 

4. 운동하기
우리 몸의 모든 세포 속에 있는 염색체의 말단에는 텔로미어라는 DNA 조각이 있는데 이 텔로미어가 짧아지면서 세포의 노화가 촉진됩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이 텔로미어 감소 속도를 늦춘다고 합니다. 즉 꾸준한 운동이 피부 노화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5. 꾸준한 피부 시술
나이가 들면서 피부 진피층 내에서 소실되는 섬유모세포의 활성도를 높여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의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추고 진피층을 두껍게 만들어 건강하게 해주는 시술이 있습니다. 저희 더씨엘클린기에서 시술하는 써마지나 울쎄라와 같은 시술이 그것입니다. 1년에 한 번 정도 시술을 받을 수 있다면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처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실루엣소프트와 같은 콜라겐 재생을 자극하는 실리프팅 시술로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30세 이후의 피부 노화는 얼마나 신경을 써써 관리하느냐에 따라 그 차이가 20년은 나보일 것이므로 위의 방법을 생활하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담동 더씨엘클리닉
최민희 대표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