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더씨엘 칼럼

더씨엘 칼럼

이미지명

비만항노화 <이승윤원장> 심플하지만 확실한 살빼기 원칙!

  • 더씨엘클리닉
  • 2016-08-08 16:31:00
  • hit92
더씨엘클리닉이 제안하는 심플하지만 확실한 살빼기 원칙!
2016-08-08

 

 

 

 

 

청담동 더씨엘클리닉이 제안하는 심플하지만 확실한 살빼기 원칙!

 

 

 

 

 

인류에게 식량이 남아돌게 된 것은 불과 100년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인류는 수백만년 동안 기근에 시달려왔고, 따라서 에너지가 몸 속에 들어오면 최대한 저장하는 방향으로 진화가 이루어져 왔습니다. 진화적으로 볼 때 살을 뺀다는 것은 수백만년 동안의 진화의 힘을 뛰어넘는 힘든 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간의 일회성 다이어트로 진화의 힘을 이긴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어불성설입니다. 장기간의 기간 동안 꾸준히 원칙을 지키는 방식의 느긋한 다이어트가 진화의 힘을 속이면서 내 몸을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1. 굶지 마라!

 

살을 빼고 S라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절대로 살을 빼겠다고 굶거나 매우 적게만 먹는 다이어트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 살이 빠질 때는 근육과 지방이 함께 빠지지만, 요요현상이 와서 다시 살이 찔 때는 근육량은 늘지 않고 지방량이 대부분 늘어납니다. 굶는 다이어트 이후에 오는 요요 현상이 반복될 수록 몸매는 끊임없이 망가지고 점점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어 갑니다. 절대로 굶는 다이어트는 하지 마십시오. 단기간에 몇 키로를 빼고 싶어서 굶어야겠다고 결심한다면 차라리 확실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까지 그냥 원래대로 먹는 것이 차라리 낫습니다.   

 

 

 

 

2. 식사량을 평소 먹는 것의 3분의 1만 줄여라! 

 

다이어트 시작 초기에는 과도한 의욕으로 평소 먹는 식사량의 반 이상 줄이지만 그런 저영량식이는 결코 오래 지속될 수 없고 결국 폭식으로 이어지고 근육량은 줄고 지방량은 늘어납니다. 온갖 방식의 다이어트는 그냥 무시하고 평소 먹는 식사량을 3분의 1을 줄이십시오. 이 정도 노력은 해야합니다. 식사량이 3분의 1이 줄어든다면 하루 세끼를 먹는다고 할 때 한끼 식사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 이상 식사를 줄이는 것은 체형을 망가지게 하는 지름길입니다.  

 

 

 

 

3. 간식과 단 음료수를 끊어라. 철저하게.

 

하루 세끼 식사 외에 간식과 단 음류수를 습관적으로 먹는다면, 이것부터 끊는 것이 다이어트의 시작입니다! 식사량은 동일하더라도 간식과 단음료수를 철저히 차단한다면 몸무게는 서서히 줄어들 것이다.  

 

 

 

 

4.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말라.  

 

진화적으로 우리몸은 공복 기간이 길어지면 기근상태에 놓였다고 착각을 하게 되어 다음 식사시에 들어오는 지방을 좀 더 저장하려는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아침 식사 거르는 것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체형은 점점 체지방이 증가하는 쪽으로 변하게 됩니다.  아침 식사를 많이 먹을 필요는 없지만, 과일이라고 꼭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근육량을 늘려라!  

 

살빼겠다고 운동을 시작하면 유산소 운동만 열심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의 기본은 근육량을 늘리는 유산소 운동과 지방을 분해시키는 유산소 운동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무산소 운동을 먼저 하고 난 후에 유산소 운동을 해야 무산소 운동시에 글리코겐이 소모되어 유산소 운동 초기부터 효과적으로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다.  만약 하루에 1시간을 헬스장에서 운동을 한다면 몸풀기를 먼저 한 후에 무산소 운동을 30분정도 한 후에 런닝머신으로 가서 유산소 운동을 30분 정도 하는 것이 순서상 효율이 좋습니다. 근육량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평소와 같은 양의 밥을 먹더라도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간혹 근육운동을 하면 근육질 몸매로 바뀌면 어떡하냐는 여성분들이 있는데, 여성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부족해서 태릉훈련소에서 하루 종일 운동을 하는 식이 아니라면 절대로 근육질 체형으로 바뀔 수 없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