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더씨엘 칼럼

더씨엘 칼럼

이미지명

비만항노화 요요현상과 지방흡입

  • 더씨엘클리닉
  • 2017-12-01 16:35:00
  • hit977

지방흡입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 대부분은 처음부터 지방흡입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름대로 체중 감량을 하려는 노력을 먼저 하십니다. 

그리고 실제로 성공을 꽤 많이 하십니다. 

그리고 한약 다이어트를 정말 많이 하십니다.

 

문제는 뭐냐면 요요가 되는 경우가 매우 많다는 것입니다. 

살을 빼야겠다는 의지가 강력할 때는 한약도 먹고(성분이 의심됨) 굶어서 살을 뺍니다.

그러나 인간의 식욕은 결코 의지로 통제될 수 없는 것입니다. 99%로 다시 먹게 되고 요요가 발생합니다. 

 

문제는 굶어서 살을 뺄때는 지방과 근육이 동시에 빠지지만 요요가 와서 살이 찔 때는 지방만 늘어납니다. 

물론 체중이 늘면 늘어난 몸을 지탱하기 위해 근육량도 다소 늘기는 합니다.

어쨌든 요요가 오면 체중 감량 시도를 하기 전보다 체중이 더 많이 늘어버리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몸이 살찌기 쉬운 체형으로 바뀌어 버립니다. 

그리고 피부 탄력이 정말 안좋아집니다.

 

즉 요요를 한 번 겪을 때마다 살찌기 쉬운 체질로 바뀜과 동시에 체중이 더 불어나고 피부 탄력이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결국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병원을 찾게 됩니다.

저는 지방 흡입을 하기 때문에 수치로만 상담하지 않고 직접 몸을 촉진하면서 상담하고 지방층과 피부탄력 상태를 체크합니다. 

그래서 요요의 문제점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차라리 살빼서 유지할 자신이 없다면 아얘 어설프게 굶어서 체중감량하는 시도 따위는 하지도 말라고 합니다. 그냥 유지라도 되는게 차라리 낫지 어설프게 굶어서 빼다가 다시 요요가 오면 원래보다 더 체중이 늘고 몸이 망가지고 문제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리고 저희 병원에서 흡입을 하지 않는 분들조차 저희 병원에 와서 저랑 상담을 하면 다이어트 10계명을 나눠드리고 체중감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드립니다.

지방 흡입은 피하지방과 군살제거 목적이지 만능이 아닙니다. 자신의 노력이 반드시 필요한데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체중감량 시도를 해야하는지 잘 모르고 무턱대고 한약 먹으면서 굶어서 빼고 있습니다.

 

양약은 엄청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해서 검증이라도 된 약들이지 한약은 무슨 성분인지 알지도 못하는데 그냥 한약이라고 하면 왠지 양약보다는 안 독할 것 같아서 한약을 많이 드십니다.

많은 분들이 체중 감량의 과학적 방법에 대해서 제 블로그나 저희 병원 홈페이지에서 도움을 얻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이어트는 과학입니다.

 

글 : 이승윤 더씨엘클리닉 대표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