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더씨엘 칼럼

더씨엘 칼럼

이미지명

안티에이징시술 PRP 지방이식에 사용하는 혈소판풍부혈장의 효과에 대하여

  • 더씨엘클리닉
  • 2021-04-08 17:33:00
  • hit1259

안녕하세요.

 

더씨엘클리닉 이승윤 원장입니다.

PRP는 혈소판 풍부 혈장이라고 불리는 피 속에 있는 성분입니다.

아래 그림의 PRP 추출 키트에 한 가운데 하얀색 부분이 바로 PRP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저희가 PRP 추출을 위해 주문해서 사용하는 아이스템 PRP키트입니다.

 

 

 

 

 

 

 

얼굴에 지방이식을 상담하러 오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이 바로 PRP에 대한 질문입니다. PRP를 같이 해야 생착률이 높아진다는 이야기를많이 들으셨기 때문입니다.

PRP라는 것은 '혈소판풍부혈장'입니다. 시술 받으려는 분의 혈액을 채취를 해서 위와 같은 특수 키트에 혈액을 넣은 후에 원심분리를 돌리면 가운데 하얀색의 물질이 추출됩니다. 매우 소량입니다. 버피코트라고 부르는 하얀 부분입니다.

약 20cc 가까운 혈액에서 PRP는 겨우 1-2cc 정도만 추출됩니다. 마치 강물 속 사금처럼 귀중한 성분입니다.

PRP는 농축 자가혈이라고도 하는데 바로 이 PRP속에 '성장인자'들이 농축되어 있고 줄기세포도 들어 있습니다. EGF, PDGF, VEGF, FGF-2 등의 성장인자입니다.

이러한 성장인자들이 줄기세포를 활성화시킵니다. 줄기세포는 조직 재생과 상처 회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PRP를 지방이식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정형외과에서 관절에 주사해서 관절염 치료에도 사용하고 피부에 미세하게 주사해서 피부 안티에이징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더씨엘클리닉에서도 바로 이 PRP를 지방이식에 많이 사용하지만 피부 재생치료에도 사용합니다.

피부에 주입하면 피부 재생을 활성화 시켜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피부톤이 개선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방이식을 할 때 PRP를 섞어서 이식하면 지방의 생착률을 높여주기도 하지만 석회화와 같은 부작용 위험도 낮추어 줍니다.

다만 PRP를 추출할 때 전문 키트(kit)를 사용하지 않고 추출하면 농축된 정도가 낮아서 성장인자나 줄기세포 수가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전문 키트를 사용해서 추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PRP로 지방이식이나 피부 시술을 받을 때는 전문 키트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