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더씨엘 칼럼

더씨엘 칼럼

이미지명

안티에이징시술 <이승윤 원장> 얼굴지방흡입을 하면 피부처짐이 오나요?

  • 더씨엘클리닉
  • 2019-07-05 16:27:00
  • hit314

안녕하세요.

더씨엘클리닉 이승윤 원장입니다.

저는 얼굴지방흡입 시술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술 상담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런데 얼굴지방흡입 후에 피부가 처지냐는 질문을 매우 많이 하십니다.

제가 지금까지 1900명 가까운 분들의 얼굴 지방흡입 시술을 해오고 있습니다만 제가 시술한 분들중에 지방흡입 후에 피부가 처진다는 말을하신 분들은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에 시술 상담시에 얼굴 흡입 후 처짐이 오느냐는 질문을 유독 많이 듣습니다.

타 병원에서는 얼굴지방흡입을 하면 피부가 처지니 리프팅 시술을 같이 해야한다고 말해줬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솔직히 매우 황당한 이야기입니다. 얼굴지방흡입을 할꺼면 피부가 안처지게 해야하는데 피부가 처질 것이니 리프팅을 같이 해야한다니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이점에 혹하십니다.

이런 이야기가 많은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 봤습니다.

첫째, 실제로 얼굴지방흡입 시술 후에 피부 처짐이 발생한 분들이 있으시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일 겁니다.

얼굴 지방흡입의 핵심은 피하지방층의 깊은 곳, 즉 심층 지방을 흡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게 말처럼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저도 수백명 시술해고고서야 겨우 감을 잡게 되었습니다.

심층 지방을 제대로 시술 못하고 진피층 아래의 표층지방을 과도하게 흡입시 피부가 너무 얇아져서 탄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피층 아래의 dermal plexus라는 구조물 손상으로 패임, 유착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타 병원에서 얼굴지방흡입 시술 후 패임이 생긴 후 교정이 가능한지 문의 오시는 분들이 주기적으로 계십니다. 즉 시술 테크닉의 부족으로 시술 후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처질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 얼굴 지방흡입 시술시 리프팅 시술을 같이 받게 해서 추가 시술을 노리는 경우입니다.

저에게 얼굴흡입 하면 리프팅 꼭 같이 해야하는 것 아니냐고 많은 분들이 물어보십니다. 그러면 저는 필수는 아니고 추가로 리프팅을 원하시면 같이 할 수도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러면 딴 병원에서는 꼭 같이 해야한다고 들었는데 뭐가 맞는 말이냐고 물어보십니다.

미용시술에 필수라는 것은 없습니다. 얼굴지방흡입 시술을 제대로만 할 줄 안다면 추가적 리프팅이 필수는 아닙니다. 만약 피부가 이미 처져있고 탄력이 너무 떨어져 있는 분들은 지방흡입과 리프팅을 같이 하시는 것이 좋겠다고 권유드릴 수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탄력이 떨어져 있는 분들은 저의 경우 얼굴 지방흡입 자체를 권유해 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간혹 지방흡입 테크닉의 부족을 동시에 실로 리프팅 시켜서 효과가 있어보이게 하려는 경우도 있는데 지방흡입을 하려면 지방흡입에 최대한 집중해서 지방흡입 자체로 효과를 내려고 노력하는 것이 1순위가 되겠습니다.

저희 클리닉도 리프팅 시술을 많이 합니다. 울쎄라, 써마지, 슈링크, 다빈치 등의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많이 하고 있으며 실루엣소프트와 같은 실리프팅 시술도 많이 합니다. 그러니 얼굴지방흡입 하시는 분들이 동시에 울쎄라도 하고 그러면 병원 매출 향상에 도움은 되겠으나 그것이 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얼굴지방흡입을 하면서 울쎄라를 동시에 하시는 분들이 있기는 합니다. 그런 경우 확실히 시술 후 피부 탄이트닝 효과가 더 나와서 만족도가 높기는 합니다. 그러나 다시 말씀드리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그리고 어차피 울쎄라에 의한 리프팅 효과는 1년 이내의 효과입니다.

얼굴지방흡입으로 제거한 지방은 영구적으로 없앤 것이라 효과가 오래 유지됩니다.

이상 생각나는 내용들을 주저리주저리 적어봤습니다. 상담 오셔서 저에게 이 부분에 대해서 물어보시면 제가 해드리는 내용입니다.

저의 미용의학 시술 철학은

효과가 있을 분들에게

효과가 있을 시술로

부작용이 생기지 않을 범위내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만들어 드리자

입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