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더씨엘 칼럼

더씨엘 칼럼

이미지명

안티에이징시술 볼패임 옆볼꺼짐 필러와 엘란쎄 시술에 대하여

  • 더씨엘클리닉
  • 2021-05-27 12:09:00
  • hit168

안녕하세요. 

더씨엘클리닉 이원장입니다. 

제가 지방이식이나 필러 시술을 많이 하고 있다보니 옆볼꺼짐, 볼패임 상담과 시술을 많이 하게 됩니다. 옆볼에 꺼지고 볼이 패여서 고민이신 분들이 정말 많으십니다. 

왜냐면 볼이 꺼지면 나이가 들어보이고 얼굴 라인이 땅콩라인처럼 매끄럽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꺼진부위에 필러나 지방이식 시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옆볼 부위는 조직이 매우 질겨서 필러나 지방이식 시술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제대로 시술 받지 못하면 오히려 꺼짐이 더 심해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시술 경험이 매우 많아야 합니다. 

볼패임 시술의 종류 : 지방이식 vs 필러

옆볼 꺼짐 해결을 위해서는 크게 지방이식과 필러 시술을 해볼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은 나의 조직이기 때문에 가장 안전합니다. 그리고 많은 양을 이식할 수 있어서 얼굴 전체에 시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해야 하고 2차 리터치 시술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시술시 수면마취도 필요합니다. 

그에 반해 필러 시술은 국소마취로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공업적으로 만든 성분이기 때문에 지연성 면역반응과 같은 염증 반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 전체에 대량으로 시술하기는 어렵습니다. 필러는 적은 부위에 소량 시술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많은 양을 시술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히알루론산 필러 vs 엘란쎄

필러는 성분에 따라 종류가 매우 다양하지만 최근에 많이 선호되는 제품은 히알루론산 필러와 엘란쎄입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도 그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엘란쎄는 자기 콜라겐을 차오르게 하는 필러입니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장점은 시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 히알라제라는 녹이는 주사로 바로 녹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히알루론산 필러는 필러 성분이 1-2년 동안 남아 있는 것이므로 다소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며 지연성 면역반응 확률도 낮지만 있습니다. 

엘란쎄는 내 콜라겐을 차오르게 하는 필러입니다. 따라서 내 살이 차오르는 것이 므로 시술 결과가 매우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지기간은 2년 이상입니다. 엘란쎄도 결절과 같은 부작용도 있을 수 있는데 시술 테크닉에 따른 차이가 매우 큽니다. 

엘란쎄는 히알루론산 필러처럼 녹이는 주사가 없으므로 처음에 완벽하게 시술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지방이식을 수천 명 시술하는 경우 엘란쎄 시술이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지방이식도 어차피 못 녹이고 처음에 완벽하게 해야 하는 것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히알루론산 필러, 엘란쎄, 지방이식 중에서 어떤 시술이 나에게 적합할지 고르는 것이 쉽지 않으므로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